SK이노베이션광고 – 김정기

디스전때 소개했던 라이브드로잉 김정기 작가를 광고를 통해 만나게 되었네요.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SK이노베이션의 신규 캠페인, Big Picture of innovation!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콜라보 작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정기 작가의 ‘Live Drawing’ 퍼포먼스로 SK이노베이션의 Big Picture를 표현한  기업PR 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편입니다.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광고입니다.

kim_01

김정기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의 석유,화학,윤활유,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습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했는데도 불구하고 드로잉 쇼 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들의 큰 관심을 끌어냈고,
세계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일반 소비자에게 친숙하지 않은 비즈니스와 비전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작가의 역동적인 드로잉 쇼를 활용한 것이 대중들에게 잘 어필된 것 같습니다.
kim_02 kim_03

약 2주간 SK이노베이션의 업역에 대해 공부하고
유럽대륙을 형상화하는 석유 시추 현장의 모습에서 시작하여,
아시아 대륙의 화학 공장과 주유소, 그리고 북미 대륙의 자동차 배터리를 지나,
남미 수출 영역에 이르기까지 업역의 디테일을 살려가며 하나의 대륙을 완성하는 데만 무려 5~6시간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집니다.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한 자리에 가만히 선체
몇 시간씩 그림을 그린 김 작가는그동안 그려왔던 작업물 중 가장 긴 시간 동안 작업했다고 합니다.
아티스트로서 표현의 기발함은 물론,
업역을 재해석하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제작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입니다.

상반기 유튜브 기준 조회 수 상위 5위 들 만큼 조회 수를 기록한 Big Picture of Innovation편
이 시간을 통해 다시 보겠습니다.

출처: skinnovation-if.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