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iadesign | [AMOO] 아무 이모티콘 제작
29939
single,single-post,postid-29939,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1,wpb-js-composer js-comp-ver-4.3.5,vc_responsive
22222

[AMOO] 아무 이모티콘 제작

가비아 디자인실에서 개발하고 키워나가고 있는 캐릭터’아무’의 이모티콘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가이드

아무를 간단히 소개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아무거나 될 수 있는’ 컨셉을 가지고, 형태나 칼라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444

팔다리가 없고, 눈만 있는 아무를 이모티콘으로 개발하기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특정 컨셉이나 상황을 설정하고, 평소의 아무보다는 고정화 된 형태로 개발 됐습니다.

아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무 웹사이트 www.amoo.co.kr  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amoohome을 검색하셔서, 다양한 아무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Untitled-1아무 이모티콘은 한차례 라인메신져를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움직이는 이모티콘3종 스티콘1종이 출시돼 있고, 곧 1종이 추가 출시 될 예정입니다. 출시된 아무 이모티콘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tore.line.me/search/ko?q=amoo

이미지 379

라인 이모티콘은 라인 크리에이터를 통해서 등록을 하면 심사의 기간을 거친 후에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명시된 가이드만 잘 준수하면 내가 만든 이모티콘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평소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도전해볼 만 합니다.

unnamed (1)

하이웍스 메신저에서는 이모티콘을 자체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 동료와의 대화 중 텍스트만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감정을 이모티콘으로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376이번에는, 개발한 아무 이모티콘을 적용 하게 되었습니다. 사내 메신저에 맞게 회사원 아무라는 컨셉으로 12종의 이모티콘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는 가비아 사내에만 오픈되어 있지만, 곧 하이웍스 전체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미지 569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제작 후 GIF나 APNG의 형식으로 만듭니다. 장수가 여러 장일수록 동작이 자연스럽겠지만 그만큼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럼 몇 개의 이모티콘을 소개하면서 마무리할까 합니다.

0109아침 출근길 일어나는 건 누구나 힘든 일이죠? 가비아는 시차 출근제도로 8시 9시 10시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출근하고 있는데요. 아무는 아무래도 출근 자체가 힘들어 보입니다.

1202

아무 생각 없이 오전 시간을 보내면서, 배고픔에 힘들어하고 있는 아무입니다.

06

많은 업무로 야근에 시달리기도 하고요.

10

퇴근 후에는 쇼파와 절친이 되어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아무래도 아무의 회사생활은 이번이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번엔 무엇이 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다음 아무 이모티콘도 많은 기대 바랍니다.

 

Author.

비버 / Gabia Character Designer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