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번역 서비스, 네이버 파파고

깔끔한 번역 서비스, 네이버 파파고

34

디자인과 기능 등 다방면으로 인정받은 번역 서비스는 네이버 파파고.
파파고는 인공 신경망(인간의 신경을 흉내낸 머신러닝 기법) 번역을 이용하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의 통번역을 제공하고 있다.
통계적 기계번역이 구절 단위로 번역해 문장을 만든다면, 인공신경망 번역은 문장에 담긴 모든 정보를 통째로 학습하게 된다.
그러한 점에서 통계적 기계번역에 비행 성능은 2배 이상 좋아진다.
이러한 성능뿐만 아니라 사용성을 고려해 최적으로 제공하는 가독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파고를 들여다보자.

 

학습_700x230 papagoxskt_blog_ea002c gym소개_01

파파고 캐릭터

파파고는 에스페란토어로 앵무새를 의미한다.
네이버 파파고는 앵무새 캐릭터를 만들어 딱딱하고 고리타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번역 서비스를 좀 더 친근한 이미지로 바꿔놓았다.
캐릭터는 파파고를 홍보하기 위해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다.

 

파파고 웹

파파고 웹

파파고 웹 번역 화면을 보면 큼직큼직한 번역 원문 창과 결과 창이 보인다.
시원시원하게 화면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다른 번역 서비스들과 큰 차이를 보인다.
이러한 화면은 어떠한 디바이스를 사용하던 간에 동일하게 유지된다.

 

Papago Gym

파파고 짐

파파고 짐은 언뜻보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사용자를 위한 짐처럼 보인다.
하지만 사실은 사용자가 파파고의 번역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파파고의 번역 개선을 위해 작성한 답변이 채택되면 레벨이 오르기도 하고 보상이 주워지기도 한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영어 공부를 하거나 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01

파파고 앱

 

파파고 앱은 사용자들이 핸드폰을 사용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번역 방법 순서대로 항목을 배치했다.
항목은 텍스트 번역, 음성 번역, 대화 톡역, 이미지 번역 순서대로 온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텍스트 번역을 화면에 크게 배치함으로써 언제든지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papago_Blog_A

파파고 키즈

파파고에서 올해 2월에 처음 오픈한 아이들의 언어 학습을 위한 서비스다.
아이들이 공부해야할 기초 단어들을 카드형 인터페이스와 친근한 일러스트로 제공한다.
하나의 단어를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로 공부할 수 있다.

 

출처

https://blog.naver.com/nv_papago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366&aid=0000348821&sid1=001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4476421&memberNo=34550514

 

AUTHOR.

공룡 / Gabia UI Designer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