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딩& 디자인 탄생기

뷰티 브랜드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디자인팀을 따로 두는 경우가 많아지고, 그만큼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
10대를 위한 맞춤형 제품부터 마스크팩이나 욕실 용품 전문 브랜드, 편집숍 PB 브랜드 등 세분화된 영역과 타킷에 맞춘 이들의 브랜드와 디자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brand_01
탬버린즈

작년 9월 론칭 당시, 한 달간 스토어를 통해  아트워크만 공개하고 제품 판매는 전혀 하지 않는 득특한 방식으로 화제가 된 탬버린즈는
패션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론칭한 뷰티 브랜드이다.
패키지는 화이트와 골드 컬러를 사용해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누드에이치앤드크림의 경우 작은 용기 뚜껑을 자주 잃어버리거나 떨어뜨리는 것을 막고자 제품 본체와 체인으로 연결 했다.
www.tamburins.com

 

brand_02
D.스테디
아모레퍼시픽의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D.스테디 육각형 심벌은 단계별로 구성된 6종의 마스크팩과 육각 모양의 피부 셀을 의미한다.
심벌을 활용해 각 단계를 구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고, 특히 화장대 위에 노출되는 제품의 특성상 여러 공간에 어울릴 수 있도록 색과 도형 요소로 미니멀한 디자인을 전개했다.
마스크팩이 담긴 시트 파우치의 상하 부분 개봉 방식은 마스크팩을 꺼내고 남은 에센스까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다.
www.mykc.kr

 


brand_03

0720
10대를 타깃으로 론칭한 브랜드이다.
“10대들 화장을 하거나 안 하거나”의 저자 고지원이 기획에 참여했다.
So-Easy Cosmetic을 콘셉트로 안전하게, 올바르게, 재미있게 화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
네이밍은 학생들이 등교로 바쁜 아침 7시 20분을 나타내며 10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이거 레알”의 초성을 숫자로 펴현한 것이기도 하다.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아이덴티티”부문에서 수상 했다.
www.metabranding.com

 

brand_04
딜라이트

마데카실 제품으로 10대를 타깃으로 론칭한 Delight18.
욕과 어감이 같은 숫자를 과감히 사용해 자유분방함을 표현했고, 장난스러운 일러스트 디자인을 더했다.
패키지는 컬러를 최대한 배제한 채 수업 시간에 아무 생각 없이 노트에 낙서하는 18세 감성으로 풀었다.
www.designmalang.com

 

brand_05
AHC 듀얼커버 쿠션 글램
AHC의 새로운 통합 아이텐티티가 구현된 팩트.
부드럽게 디자인한 육각형 외관에 로즈골드와 유광 컬러를 매치하고, 상단 커버의 핑크 베이스에는 하단에 베이지 컬러를 적용했다.
두꺼운 듀얼 팩트를 한층 가볍게 만들었다.
www.d-origin.co.kr

 


brand_06

미니멀한 외관에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 등 모노톤만 사용하여 로고와 패키지디자인을 구현했다.
일반적으로 뷰티 브랜드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다소 투박하고 길이가 짧은 서체로 개성있는 브랜드를 보여주고 있다.
www.contentformcontext.com

 

brand_07
인터미션

이미지나 설명이 빼곡한 라벨…약국 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마 코즈메틱 브랜드이다.
서정적인 일러스트나 필기체 느낌의 로고타이프, 핑크 걸러 등을 사용하여 브랜드의 스타일에 충실하면서 감성적 언어를 더했다.
www.contentformcontext.com

 

brand_08
하프 아티스트
라이트스타일용품 브랜드로 “욕실”을 주제로 제품을 전개한다.
예술적 실용적 마인드를 적절하게 추구하다는 의미의 네이밍이다.
패키지는 비누의 형태로 손으로 잡았을때 느낌이 가장 편하고 재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했고,
아침, 저녁으로 나눠 향과 메인 이미지까지 각각 다르게 디자인되었다.
www.half-artist.com

 

brand_09
팝키트
지난 7월 중국 상하잉에서 론칭한 뷰티 브랜드이다.
일상에서 가볍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장비 같은 느낌으로 포지셔닝했다.
“Pop”은 샴페인이나 불꽃 등에서 나오는 경쾌한 소리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순식간에 전달되는 경쾌하고 재미있는 느낌을 전체적인 브랜딩 아이텐티티로 적용했다.
www.byul.org

 


brand_10
스킨알엑스랩 – 마데세라 립밤

스킨알엑스  PB브랜드이다.
립스틱 제품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뷰티 화보에서 많이 구현하는 텍스처를 패턴으로 적용했다.
www.mykc.kr

 

brand_11
컬러그램
올리브영의 PB브랜드이다.
컬러그램 네이밍에 맞게 화려한 컬러와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또한 Eyes on Me, Still Loving 등 10~20대들이 좋아할 만한 단어나 문구를 넣어 발랄한 감성을 표현했다.
www.ohsevenstudio.com

출처:  brunch.com

 

jjang

Author.

벌짱 / Gabia Designer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