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스프링노트/ 다이어리

다이어리3

2019년을 맞이하여 제작된 가비아의 캘린더 다이어리 세트를 소개합니다.
디자인실에서는 매년 다른 디자인으로 캘린더 다이어리를 제작하는데요.
사내 직원들과 사외 고객 및 협력사들을 위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이어리2
다이어리

제작에 앞서, 가비아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었는데요. 그중 쓸모없는 과대 패키지에 대한 지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외부고객에게도 배포하는 만큼 패키지를 없앨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포장은 최소화하고, 내부 구성품의 퀄리티에 더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두꺼운 하드커버가 아닌 얇은 케이스에 간단하게 가비아 로고를 넣었습니다.

사전 설문조사 결과

구성품으로는 가비아의 브랜드 컬러의 블루에서 바리에이션 한 색상들로 1년 내내 보아도 눈이 편안하고 질리지 않는 색상입니다.  모든 사람들을 만족 시킬 수 없겠지만, 최대한 취향을 타지 않는 컬러와 소재를 선택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캐쥬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브릭소재의 스프링노트와,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의 다이어리는 1년 내내 사용해도 외부오염에도 쉽게 더럽혀 지지 않습니다다이어리5

그림1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다이어리의 그래픽은 리뉴얼 된 가비아의 그래픽 소스를 활용하였습니다. 한쪽면은 그래픽을 강조하고 또 다른 면은 최대한 달력을 꽉차게 구성하였습니다. 달력에 직접 스케쥴이나 기념일을 상세하게 기재하는 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또한 맨 뒷장에 보면 특별한 기념일을 표시할 수 있는 투명 스티커 한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4)다이어리6네이비 레더 소재의 다이어리 입니다. 앞쪽에는 스케쥴러가 있고 뒤에는 베이직한 줄노트가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줄도 추가 하였구요. 맨 뒷부분엔 종이포켓도 있습니다.다이어리8다이어리7패브릭 소재의 스프링노트입니다. 이런저런 아이디어나 메모하기 좋은 노트입니다. 그 동안의 작업물을 돌아보고, 단점은 보완하고 부족했던 기능은 추가하였습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인 만큼, 2019년 가비아 다이어리는 정말 좋았다는 평을 기대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0Y3A9945

 

2018 Have an Awesome Year

2017 가비아 다이어리 제작기

 

Author.

비버 / Gabia Character Designer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