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iadesign | “쇼메이커스” 디자인 스튜디오
33346
single,single-post,postid-33346,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1,wpb-js-composer js-comp-ver-4.3.5,vc_responsive
0011

“쇼메이커스” 디자인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비주얼 디자인 스튜디오 쇼메이커스 (SHOWMAKERS)는 상업 공간의 영역을 중심으로 아트와 커머셜의 경계를 넘나들며 실험적인 공간 디자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쇼메이커스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도진 대표를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다녀온 어도비 크리에이이티 세미나에서 직접 만나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008

쇼메이커스는 Creative, Balance, Movement의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비일상적이고, 조형적인 공간을 완성하여 사람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쇼메이커스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show_09왼쪽부터 김진우 매니처, 최수연, 이승지, 최도진(대표) 입니다.
제품, 그래픽, 영상 등 시각과 공간을 활용한 경험을 다루는 크리에이티브 집단입니다.
DDP 컨벤션 사업 팀장이었던 김진우까지 합류하여, 다양한 미디어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공감각화하는 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예술과 상업의 경계에서 새롭고 독창적인 작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진우 매니저는 크리에이티브는 대게 감성의 영역 안에 있고,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이성과 논리를 융화하는 것이 작업의 목적이자 쇼메이커스만의 특징이라고 말합니다.
브랜드가 자신들을 통해 색을 바꿔 입거나 쇼메이커스라는 프리즘을 통해 확대되는 모습을 보는 짜릿함을 즐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show_01사진작가로 활동한 경험이 있고,  쇼메이커스의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최도진 대표입니다.
젠틀몬스터 아트디렉터로 입사하여 브랜드 컨셉 디자인을 맡다가
17년 쇼메이커스라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독립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작업으로는 디뮤지엄 전시 “플라스틱 판타스틱:상상 사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03
004
플라스틱이라는 소재가 얼마나 무한한 가능성과 아름다움을 가진 소재인지를 보여준 전시입니다.

본래 무채색의 반투명한 모습이었던 플라스틱의 고유한 특성을 활용해 제작된 작품으로 뿌옇게 안개낀 듯한 공간을 연출하여
전시장 계단의 양 옆으로 길게 늘어진 프라스틱 커튼 같은 장식물로 몽환적인 분위를 연출하였습니다.

많은 전시 작품들 중 유일하게 만져볼 수 있는 작품이였고,
전시의 성공과 더불어 전시 디자인을 맡았던 쇼메이커스에 관심이 몰리는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웨어 브랜드 코드먼츠Codements

쇼메이커스는 17년 10월에는 핸즈 웨어 브랜드 코드먼츠Codements를 론칭했습니다.
show_06
show_07


show_04

show_05

006
007
코드먼츠는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쇼메이커스가 직접 기획한 자체 브랜드입니다.
코드먼츠는 기호(code)의 움직임(movements)이라는 의미의 합성어로 동시대의 워치 아이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독창적인 시그니처룩을 제안하는 핸즈웨어 브랜드입니다.

009 |
0010다이얼 로테이션 기능이 있는 시그니처 라인 “앵글”과 코드먼츠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코드먼츠 블루 라인으로 나눠집니다.
취향에 따라 스트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은 유행을 따르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쇼메이커스의 철학과 미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무브먼트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2018 OF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국 주얼리에서 최초로 디자인상을 수상한 코즈먼츠 영상입니다.


코즈먼츠 2018 캠페인 영상

 

 

MCM 18FW 컬렉션

 

MCM쿤스트 프로젝트로 공간에 색을 입히고 스토리를 입히는 스페이스 포로젝트로 그룹 쇼메이커스와 함께 했습니다.
1976년 뮌헨의 디스코 시기에서 탄생해 8~90년대 뉴욕 힙합 문화에 영감들을 공간에 담았습니다.
역동적이면서도 재미있는 디자인, 특히 음악이라는 테마 아래 카세트 테이프 디자인, 레코드 판, DJ보드 등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00120013
0014

0015

0016

※ 쇼메이커스 바로가기- http://www.showmakers.co.kr
※ 이미지 출처- https://m.post.naver.com/navigator.nhn

Glory / Gabia UI 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