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에센스의 7가지 필수 요소

브랜드 에센스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 글을 번역하여 포스팅합니다.

원문을 보시려면.. http://www.brandfocus.co/2012/03/7-essential-elements-of-brand-essence/\

브랜드는 약속이다 : 구체적인 베네핏과 가치의 약속 ; 의미있고 사용자와 연관된 약속 ; 그리고 당신의 경쟁자들과 차별화된 약속. 브랜드는 소비자가 당신의 제품, 서비스 그리고 회사에 대해 느끼는 직감이다.

브랜드 에센스는 고객에 의해 인지된, 경쟁 브랜드들과  다르다고 말할 수 있는 하나의 가장 주목할만한 것이다. 가장 강력한 브랜드 에센스는 근본적인 고객의 니즈에 뿌리박고 있다.

브랜드 에센스는 단지 몇 개의 단어로 규정된다. 고전적인 사례들로는  “Nike: Authentic Athletic Performance,” “Disney: Fun Family Entertainment,” “Starbucks: Rewarding Everyday Moments,” “Volvo: safe,” Sanitarium: Good Wholesome”.

당신의 브랜드 에센스는 당신의 마케팅 전략과 내용을 평가함에 있어서 측정계로서 제공될 것이다. 브랜드 경험은 그것이 당신의 모든 제품, 서비스 그리고 예를 들어 패키지, 로고, 태그라인, 기업문화, 직원교육을 포함한 모든 고객과의 접점에 스며들 때 강화되며 브랜드 경험이 무시되거나 더 나빠질 때, 일관성 없는 사용, 불명확한 메시지, 애정없는 태도 그리고 조급함을 보일 때 약화된다.

강력한 브랜드 에센스의 7가지 필수요소는 다음과 같다.

Single-minded : 브랜드 에센스는 브랜드에 대해서 말하기 위한 한가지에 의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포커스를 잃을 것이다.

Unique : 우리는 무언가에 대해서 다른게 무엇인지 언급한다: 똑같은것이 아니다. 강력한 브랜드의 심장이 경쟁자들과 어떻게 다른가.

Experiential : 브랜드 에센스는 소비자가 그 브랜드를 경험하는 동안 느끼는 것을 수집한다.
그것은 소비자의 정의다. 담당자들끼리 통하는 용어가 아니다.

Relevant : 에센스는 반드시 소비자와 관련되어야 한다. – 브랜드 에센스는 반드시 고객 가치적이어야 한다.
그것은 소비자들에게 상관있는것이다. 당신이 그렇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Consistently delivered : 만약 핵심 소비자가 일관된 경험을 갖지 못했다면 그것은 진짜 브랜드 에센스가 아니다.
브랜드의 성격은 모든 기업내 활동과 시장 매체에서 일관되게 표현되어야 한다.

Authentic : 브랜드 에센스는 신뢰할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거부될 것이다.

Durable : 브랜드 에센스는 시간이 흘러도 유효하다. 그것은 변하지 않는다. 로고나 패키지 디자인은 변할 수도 있다 그러나 브랜드 에센스는 여전히 존재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