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iadesign | 가비아 사내 강연_사람 그리고 회사
33549
single,single-post,postid-33549,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1,wpb-js-composer js-comp-ver-4.3.5,vc_responsive
designgabia_layout

가비아 사내 강연_사람 그리고 회사

IMG_1745

‘사람 그리고 회사’라는 주제로 가비아 사내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2019년 4월 11일 목요일 4시 카페테리아에서 Eddie의 강연이 열렸는데요, 얼마 전 ‘하는 일마다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이라는 책을 출판한 Eddie가 직접 오랜 회사 생활 경험을 공유하고 임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가비아는 영문 호칭제도를 사용합니다. Eddie_이은재 부사장님)

가비아 직원들 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원들이 궁금해 할 주제로 진행된 강연이었습니다.

우선 강연자인 Eddie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은재
연세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회사를 다니면서 헬싱키 경영경제대학원 MBA 과정을 마쳤다.
데이콤(구 한국데이타통신주식회사)으로 입사, 영업과 마케팅 부서를 거치면서 그 능력을 인정받아 최단 기간에 상무로 승진했다. LG의 통신 3사가 합병되면서 LG유플러스의 기업부문 전무로 일했다. 지금은 IT 기업 가비아에서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직장에서 인정받기를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대기업 임원으로서 조망한 사례와 그 경험치를 담아 따뜻한 조언을 즐겨 하고 있다. 또한 사업과 영업 현장에서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코칭도 하고 있다.
IMG_1743
이번 강연은 30년간의 직장 생활의 노하우가 담긴 Eddie의 이야기를 가비아인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직 가비아 3년차인 저에게는 30년이 꽤나 멀게만 느껴지는데요, 많은 세월이 흐르고, 기술이 발전하고 변해도 직장생활의 가장 큰 어려움은 사람입니다. 흔히 일이 어려운 것은 견디지만 사람이 어려운 것은 견디기 힘들다고 하는데요, Eddie의 강연의 주제가 ‘사람 그리고 회사’인 이유입니다.
 
베이비붐 세대/386세대
X세대
밀리니엄세대
다양한 세대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일을 하는 회사에서 다양한 생각, 사고방식이 자연스러울 수 밖에 없지만, 서로 다른 세대를 이해하는 대에는 열린 마음을 갖지 않으면 힘든 것 같습니다. ‘꼰대’라는 말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인은 아니라고 믿겠지만 생각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그 골은 더욱 더 깊어질 것 같습니다.
진심어린 공감(산모 이야기)
결국 상처는 스스로 치유해야 한다.
가볍게 듣고 비워버리는 습관을 들여라.
직장에서 가장 힘든 사람은 바로 나 자신
나는 남의 고통을 이해 할 수 없다.
직장인의 고민 : 점심메뉴
왜 우리는 출근하면서 부터 점심메뉴를 고민하는 걸까요?
살이 : 살기
당신은 직장 살이와 살기, 어느쪽인가요?
내가 싫었던 것은 안 한다
불필요한 야근, 업무시간에 집중
퇴근 전에 업무 지시를 하지 않고, 다음날 아침 일찍 호출해서 지시
일단 한 번 해봐(x), 지시 전 꼭 필요한 일인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습관
장점을 살릴까, 단점을 보완할까?
평가 : 평판
평판은 단 시간에 좋아지지 않는다.
다만 최근의 일이 더 기억된다.
Q&A
한 가지 직무를 오래 하는것 : 다양한 직무를 하는 것
→ 어떠한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다양한 직무를 통해 다다를 수 있다.
회사 : 가정 어떤것이 더 힘든가?
→ 가정. 집에 아빠는 한 명 뿐이다.
평판을 단시간에 좋게 만드는 방법은 없나요?
→ 없다.
한 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모든 이야기를 할 수 없었지만, 가비아 직원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보통 강연에서 질문도 서로 안하려고 하곤 하는데, 적극적으로 질문도 하고, Eddie의 책을 읽을 사람들 또한 많이 참여하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강연에서 못 다한 이야기는 Eddie의 저서 ‘하는 일마다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오늘 강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회사생활의 기록들이 담겨 있습니다.
20190417_082003
어떻게 하면 상사 및 부하에게 인정받고 나아가 회사에서 인정받는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까?
직장생활 30년 차 기업 임원 이은재가 그간의 경험으로 터득한 하는 일마다 인정받는 사람들의 직장생활 노하우를 현실적으로 보여주는 『하는 일마다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 총 5장에 걸쳐 가감 없이 직설적으로 풀어낸 이 책에서 저자는 갓 직장생활을 시작한 새내기부터 이제 떠날 준비를 하는 중년의 직장인 모두에게 ‘성실’만이 능사는 아니라고, 똑똑하고 게으른 리더가 되라고 조언합니다.

06

직장 생활에 관한 책이 많이 등장하고 이슈가 되는 요즘입니다.
한 권의 책으로 탄생하기까지 수 많은 과정을 거쳤을 저자의 생각이 담긴 프롤로그를 공유합니다.
01 02 03
회사 생활에 있어서의 전략을 짜는 편인가요?
이러한 자기 계발서를 읽는 다는 것은 전략과 지혜를 얻으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책의 내용 중 인상적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마주 앉아 보고할 경우 낮은 목소리로 자신 있게 천천히 보고한다. 전사 경영진이 모인 자리에서는 큰 목소리로 힘차게 말하되, 살짝 떨린 목소리로 긴장한 모습을 보인다. ‘보고 준비는 제대로 했는데 윗분들 앞이라 긴장하고 있다’는 모습을 일부러 보여주는 것이다. 경영진은 자신의 권위 앞에서 긴장하는 직원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그 사실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번 강연에 이어 앞으로도 가비아 사내 강연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다음 연사는 누가 될 지 궁금하네요 :)

 

Author.

JIN / Gabia 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