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iadesign | 사내 교육 : 핸드 드로잉
33583
single,single-post,postid-33583,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1,wpb-js-composer js-comp-ver-4.3.5,vc_responsive
designgabia_layout

사내 교육 : 핸드 드로잉

사내 교육 : 핸드 드로잉

핸드 드로잉 수업

디자인실에서 사내 직원분들을 대상으로 핸드 드로잉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전에도 가비아 디자인실에서는 몇 차례 그림 수업을 진행했었는데요, 매 수업마다 다양한 주제를 여러 재료를 활용해 보는 방식의 워크샵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방향을 바꿔서 ‘연필’이라는 한가지 재료로 그림의 기초를 배워보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수업은 2달 가량 총 7회의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01

6시부터 시작해서 1시간 반이라는 다소 긴 수업시간때문에 참여율이 저조할거라는 우려와는 달리, 모집글을 올린지 30분만에 인원이 마감되었습니다.

 

02

1강 : 스케치 도구와 재료 소개, 손 풀기
첫번째 수업 시간에는 소묘에 사용되는 재료들과 이번 교육에 사용하게 될 재료들을 간단하게 소개하는 이론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이후, 손을 풀기 위한 직선 긋기, 곡선 및 원 그리기를 진행했습니다. 전원 참여하여 집중도 높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03

2강 : 명도 연습
두번째 수업 시간에는 연필을 이용하여 명도 단계를 나눠보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미술학원을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한번씩 접해보는 수업내용입니다. 명도0~10까지 연필을 이용해서 만들어보는 수업인데, 어려워하실거라는 예상과 다르게 다들 잘 완성해주셨습니다.

 

04

3강 : 투시를 활용한 도형 그리기
세번째 수업시간에는 1,2,3점 투시를 배웠습니다. 투시를 이용하여 정육면체를 그렸습니다.

 

05

4강 : 정육면체 완성과 원기둥 그리기
네번째 수업시간에는 전 수업에서 그리던 정육면체를 완성하고 원기둥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기둥이 생각보다 형태가 많이 어려운 도형이라 간단히 그리는 법에 대해 설명하고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06

5강, 6강 : 원기둥 그리기 및 벽돌 형태잡기
다섯번째 수업시간에는 전 시간에 그리던 원기둥을 계속해서 완성해나갔습니다. 이어서 여섯번째 수업시간에는 원기둥을 완벽하게 완성하는데 초점을 맞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원기둥을 완성하신 분들은 벽돌 형태를 잡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다음분기 강의를 위한 설문조사도 같이 진행했어요. 수업 시간이 알차고 좋았다는 후기를 읽고 뿌듯했습니다.

 

07

7강 : 작업물 공유 및 쫑파티
일곱번째 수업시간에는 각자 수업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점과 작업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시간에 다들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소정을 상품도 전달드렸습니다. 이후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쫑파티로 마무리했습니다.

 

2달 정도되는 시간동안 강의를 진행하면서, 처음 미술 학원을 다녔을때 생각이 많이 났던 것같습니다. 교육 자료를 만들고, 수업을 진행하면서 연필도 오랜만에 쥐어보니 기분이 이상하기도 했습니다. 수업시간동안 참여하셨던 분들이 유익한 시간이 되셨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무리해봅니다.

 

AUTHOR.

공룡 / Gabia UI Desig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