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iadesign | 안내보드DIY & 캠페인 포스터
30873
single,single-post,postid-30873,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1,wpb-js-composer js-comp-ver-4.3.5,vc_responsive
02-1

안내보드DIY & 캠페인 포스터

 

가비아 디자인실에서는 업무 외적으로 소소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공간개선 프로젝트는 가비아 회사 내에서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좀 더 쾌적한 공간을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

회사는 업무를 하는 공간과 동시에 직원들의 생활이 동반되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루의 반나절이나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소요하는 곳이기에 쾌적하고 위생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단체 생활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규칙이 필요하며, 이 규칙을 지키려는 각 자의 의지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디자인실에서는 올해부터 조식간식위원회와 구매총무팀의 의견을 받는 등 다른 부서, 비공식적모임과 소통을 하면서 이슈사항을 리스트업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진행하려합니다.

리스트업된 이슈사항 중 지난 3월과 4월에 진행하였던 중점적인 작업은 카페테리아쪽 안내보드판 리뉴얼과 자발적청소를 유도하는 것이었습니다.

 

1.안내보드 DIY

01

가비아의 4층 카페테리아는 쪼개져 있던 공간들을 모두 합치고 입구를 없애 넓은 휴식공간으로 리뉴얼되었습니다.

카페테리아 옆쪽으로는 복도가 길게 나져 있는데요, 이 복도의 벽으로는 아트웍작업들과 더불어 택배함,우편함, 안내보드들이 배치해 있습니다. 안내보드에는 걸려있는 안내문들은 공지한 부서에 확인을 하여 보니 없애서는 안 될 중요한 것들이었습니다. 중요하게 여겨져야할 안내문들은 너무나 허술하게 걸려있어 중요도가 떨어져 보였고,  코르크보드 또한 오래되어 낡아보이는 등 리뉴얼된 휴식공간과는 이질적이어 보였습니다.

diy 과정!

코르크보드에 흰색 아크릴 물감으로 칠하여 벽과 색을 통일시켰고, 클립보드를 고정하여 붙여 안내문을 반듯하게 부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안내문들의 중요도를 좀 더 놓였고, 섹션을 확실하게 구분 시켜 왼쪽 보드에는 사내 이슈사항 및 미술관,디자인 전시회 등 문화생활과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안내문을 부착하였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중요 안내문들은 오른쪽 보드에 반듯하게 부착해 놓아 이전보다는 좀 더 눈에띄며 중요성이 올라가보입니다.

 

2.자발적 청소 유도 캠페인

03

가비아의 복지는 소문났듯이 말랐던 직원도 몇달만 이용하면 아주 통통해질 수 있을 만큼 풍부한 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 년째 진행중인 이런 식생활들에서도 이면적인 부분들이 있습니다.

할당량을 넘어선 직원들, 빵부스러기 등 코앞에 생기는 쓰레기들, 아무도 닦지 않는 전자렌지 등 위생적인 부분과 함께 눈살 찌뿌려지는 일들이 많았습니다.

행태들을 자발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을만한 일들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중에, 캠페인 포스터를 제작하여 몇 몇 위치에 부착해놓아 자연스럽게 인식을 심어주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위치는 카페테리아의 커피머신 앞, 식당의 테이블 옆기둥입니다.

모두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왔다 갔다 하는 곳이며 식생활이 주로 이루어 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스스로 청소를 유도 할 수 있게 일러스트에 귀여움과 위트를 가미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의 필요성은 점점 커질 것이며 계속해서 소소한 솔루션을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3. 레터링 및 스티커 작업

05 06

 

 

 

 

 

Author.

리를 / Gabia UI Designer

No Comments

Post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