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biadesign | 디지털오션 브랜드 디자인팀을 만나다.
31710
single,single-post,postid-31710,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select-theme-ver-3.1,wpb-js-composer js-comp-ver-4.3.5,vc_responsive
designgabia_layout

디지털오션 브랜드 디자인팀을 만나다.

[원본 : https://blog.digitalocean.com/meet-the-digitalocean-brand-design-team/]

이 글은 디지털오션 블로그에서 “Meet the digital ocean brand design team”의 원본을 번역한 것입니다.

 


 

 

가비아의 서비스는 가시화되지 않는 가상의 공간을 베이스로한 서비스이기도 하며,  도메인, 호스팅,  IDC, 클라우드 등 고객들 또한 비전문가부터 전문가까지 폭넓은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어떤 시각적인 포지션으로 다가가야할지 가비아 디자이너로써 매번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비가시적 서비스인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디지털오션은 자신들의 기술력을 재밌는 일러스트와 그래픽을 이용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중점적으로 디렉팅해 온 디지털오션 브랜드팀의 인터뷰를 번역하여 옮겼습니다.

 


 

 

회사로서, 우리는 항상 개발자 문화에 진정한 방식으로 기여하는 것에 대해 관심을 가져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는 모든 것에 시각적 기쁨을 더하는 것입니다.전지 훈련, 제어판, 또는 회의장의 티 셔츠. 그렇기 때문에 Digita.cean은 처음부터 능숙한 그래픽 디자이너뿐 아니라 뛰어난 삽화가 포함된 브랜드 디자인 팀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Digital/OMcean의 브랜드 디자이너는 매일 극도로 기술적이고 난해한 콘텐츠를 접근하기 쉬운 친근한 터치 포인트로 변환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시각 디자이너 마사미 쿠보 대표는 “우리는 이러한 기술들이 모든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일부는 다양하고 변덕스러운 성격을 인정하고 축하합니다.이 놀라운 것들을 만드는 사람들.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전반에 걸친 시각과 브랜딩은 종종 무시되거나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디자이너로서 이러한 문화를 구현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디자인 프로세스와 그들이 기술적인 개념을 어떻게 설명하는지에 대해 더 알기 위해 DO브랜드의 카시아 보자노프카, 마사미 쿠보, 팻 레보, 알렉스 모스토프를 인터뷰했다.

 

당신은 기술적인 주제에 대해 삽화가로서 어떻게 접근하는가?

Masami : 우리는 수년 간 기술적인 주제를 설명해 왔습니다. 그래서 지금 문제는 어떻게 그것을 신선하고 적절하게 유지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이미지를 너무 개념적이거나 메타적으로 밀어붙이면, 우리는 그것들 중 어떤 것도 우리의 청중들에게 이치에 맞지 않는 위험을 무릅쓰게 됩니다. 저의 접근 방식은 복잡한 개념 뒤에 숨은 주요한 행동이나 메시지를 확인하고 그 중 한가지를 명확하게 하는 데 집중하는 것입니다. 시작은 최소화한 다음 기본 메시지를 방해하지 않도록 요소를 조금씩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Alex : 나는 기술적인 지식이 많지 않은 Digita.cean 팀에 왔다. 몇가지 면에서 저는 이것이 개념적인 삽화를 만드는 데 있어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를 만듭니다. 저는 그것이 본질적으로 그들을 다른 사람들에게 더 직관적으로 만들기를 바랍니다.

 

디자인에 대한 영감은 어디에서 얻을 수 있습니까?

Kasia :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나는 영감을 얻으려고 많은 시간을 보낸다. 구글 이미지 검색, 핀터 레스트, Dribbble, Behance는 모두 훌륭한 자료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는 것들로 약간의 조언을 공유하고 있다. 저는 또한 우리 팀의 다른 사람들이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볼 때 정말로 영감을 받아요.

Pat : 이렇게 엄청나게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로 구성된 팀과 함께 일하는 것의 이점 중 하나는 제가 그들과 그들의 작품으로부터 항상 영감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마사미와 카시아는 둘 다 놀라운 일을 하고 있고 알렉스와 함께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나는 여러가지 일에서 영감을 얻으려고 노력한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DO에서 하는 일들과 꽤 명확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기술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디자인과 삽화, 영화, 만화, 그리고 책 코브를 그린다.다른 자료들 중에서,

 

BDT-SocialMedia

 

유사한 기술적 주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어떻게 생각해내십니까?

Masami : 저는 이것이 실제로 유사한 기술적 주제를 가진 이미지들이 공통된 맥락을 가지도록 함으로써 시각적 연관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대부분의 플랫폼과 캠페인에 엄격한 스타일 가이드를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스타일 가이드 중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무 반복적으로 보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미학적으로 허용한다.

Pat : 먼저 몇가지 조사를 통해 설명할 내용의 기본 개념을 이해한 다음 간단한 개요 및/또는 스케치를 통해 노트에 추가하여 f를 당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최종 시각 자료를 위해 그것들을 조정한다.

Alex : 나는 종종 다른 종류의 공간이나 세계에서 주제를 표현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려고 한다. 예를 들어 2D공간에서 주제에 대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경우 다음에 3D공간이나 다른 관점에서 동일한 개념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해 본 가장 좋아하는 프로젝트는 무엇입니까?

Pat : 저는 직원용 핸드 북을 위해 일련의 삽화를 그렸는데, 이것은 사무실 환경에서 귀여운 바다 생물들을 그리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저는 그 프로젝트를 하는 것이 정말 즐거웠고, 사람들이 삽화에 그렇게 긍정적으로 반응하는 것을 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Masami : 제가 좋아하는 프로젝트는 종종 가장 어려운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통 그들이 더 야심적일 수록, 제가 만들어야 했던 비전에 대한 더 많은 타협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가 작업한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는 사무실 공간의 예술적 방향과 디자인입니다. 건축가, 제작자, 그리고 인력 팀과 함께 말이죠. 저는 그 공간을 브랜드화되고 항해할 수 있는 경험으로 바꿀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아직 진행 중인 작업이지만, 저는 물리적 공간을 디자인하는 도전을 좋아합니다.

BDT-Office

 

o에서 가장 도전적인 프로젝트는 무엇이었습니까?

Kasia : DO로고를 다시 디자인하는 것이 제게 가장 큰 도전이었습니다. 그 과정은 꽤 고압적이었지만, 저는 제 자신이 깊이 탐구하고 탐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받았습니다. 이 경우, 모든 반복 작업을 통해 브레인 스토밍을 하고 동기를 높게 유지하는 지원 팀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했다.

Masami : 우리는 일년 전에 마케팅 사이트의 디자인을 새로 고쳤고, 그것은 많은 변화를 겪었고 밀어 붙이기도 했다. 디자인을 고치고 성능을 개선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었지만, 회사의 모든 부서와 이해 관계자의 승인이 필요했습니다. 미술의 방향, 웹 디자인의 배치, 그리고 삽화의 모든 것을 했습니다. Una.avets 덕분에 웹 접근성 기준 내에서 프로젝트 관리와 설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프로젝트가 끝난 후 창의적으로 진이 빠지는 기분이 들었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다시 찾아가는 것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놀랍게도, 저는 지금 마케팅 사이트를 위한 완전한 디자인 정비를 이끌고 있고, 모든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지난 번 보다 더 아름답고 현명한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노력합니다. 연도

BDT-Website

 

 

때때로 여러분은 특정한 청중을 대상으로 하는 시각적인 자산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머와 같은 것들과 문화적 민감성의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 디자인의 현지화 요인은 무엇입니까?

Masami : 우리가 하는 일 중 일부는 우리의 공동체에 해로운 혹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어떤 이미지에 대해서도 인식하고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운 좋게도 이러한 것들을 신경 쓰는 다양한 직원 기반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가 더 많은 의견을 얻을 수 있을 수록 더 좋아 진다. 우리는 여기서 하는 것처럼 다른 나라에서도 똑같은 것을 다루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우리는 증가하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강조하고 싶어 합니다. 따라서 이에 접근하는 한가지 방법은 이러한 국가들의 고유한 디자인 문화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랑크푸르트 데이터 센터 론칭 캠페인은 바우 하우스 건설 주의자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선 보였습니다. 방갈로어 데이터 센터를 시작하기 위해 로컬 아키텍처에 대한 스타일 지정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나라의 개발자가 된다는 것이 반드시 여러분의 취향이나 관심사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기업과 디자이너가 이러한 것들을 진실하게 다루는 것은 중요합니다.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Kasia : 삽화의 경우, 우리는 일관된 색상 팔레트를 유지합니다. 우리는 그 과정을 통해 우리를 돕기 위한 프롬프트 목록을 가지고 있지만, 편집기 삽화에 관해서는 아주 엄격한 스타일 가이드는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지역 사회와 회의 디자인에 더 많은 재미와 변화를 주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웹 사이트 디자인에 있어서 확실히 좀 더 엄격한 문체의 일관성을 지니고 있다.

 

다른 많은 작업과 마찬가지로 브랜드 디자인 팀도 전 세계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개방적인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가능한 시스템 또는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팻:우리 팀 멤버 중 한 명인 카시아는 폴란드에 근거지를 두고 있어서 우리는 6시간의 시차를 두고 있어. 우리는 우리 모두가 그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 이른 아침에 우리의 일상적인 태도와 비판을 하는 습관을 들이기 시작했다. 우리는 우리가 연락을 유지하고, 브레인 스토밍을 하며, 프로젝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인적인 Slack채널을 가지고 있다.

 

Do브랜드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

Masami :  2014년 처음 Digita.cean에 입사했을 때 Seagate는 친근하고 접근 가능한 제품으로 차별화하여 클라우드 컴퓨팅 세계에 진입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그것은 우리의 디자인에 대해 더 설명하기 쉽고 거품이 일게 하는 것을 의미했다. 우리는 그들의 컨텐츠와 문화가 이런 종류의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개발자 공동체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그러한 태도와 핵심 가치는 여전히 모든 결정을 좌우하지만, 우리의 미학은 우리의 제품과 특징이 성장한 것처럼 성숙하고 진화해 왔다. 이 브랜드는 현재 개발자 커뮤니티를 가능하게 한다는 동일한 목표 하에 장난스럽고 젊고 성숙하며 세련된 목소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저는 이 범위가 우리가 대화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다양성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Alex : “DO”라는 브랜드의 진화가 정말 마음에 드는 이유는 변화가 단순히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하기보다는 필요와 효과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역 사회와 제품이 발전함에 따라 브랜드는 이러한 신중한 방식으로 계속해서 변화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또한 그것이 언제나 내가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장난스러움의 느낌을 유지하기를 바란다.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좋은 조언은 무엇입니까?

Pat : 나는 어떤 줄무늬의 창의적인 사람들이 항상 호기심을 갖도록 격려하고, 나에게 잘 도움이 되었다고 느끼는 나의 충고를 따랐다.다양한 소스(박물관, 책, 온라인 커뮤니티, 무엇이 여러분의 배를 띄우든 간에), 왜냐하면 여러분은 환상적인 아이디어의 뿌리가 되는 씨앗이 될지 결코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먹는 것은 여러분에게 관점을 주고 여러분의 일을 풍요롭게 해 줄 거예요.

그렇긴 하지만, 자극이 될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자신의 일에 대해 너무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냥 앉아서 당신의 기준에 맞추세요. 그리고 나서, 여러분이 그것이 끝났다고 생각할 때, 조금만 더 노력하세요. 배움을 계속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할 때마다 여러분 자신을 좀 더 밀어붙이세요.

 
 

Author.

리를 / Gabia UI Designer

No Comments

Post a Comment

*